블렌더/블렌더 기초

블렌더 오브젝트 크기의 기본 단위 변경하기

로희_ 2022. 11. 15.

기본적으로 인형과 같은 모델링에서는 그렇게 크기에 딱 맞춰서 하는 건 아니지만, 가구나 방 인테리어의 소품을 만든다거나 할 때 오브젝트의 크기를 정확한 입력 수치 대로 변경하고 싶은데, 기본적으로 Metric(m)로 설정되어 있을 겁니다. 이처럼 미터(m)말고 센치미터(cm)나 밀리미터(mm)로 변경하고자 한다면 현재 문서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블렌더 기본 단위

오브젝트의 기본 단위

현재 나와 있는 화면(UI)에서 Transform 부분의 단위가 표시된 수치들의 X, Y, Z 측을 모두 보시면, 기본 단위인 미터(m)가 표시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들을 자신이 원하는 단위로 변경하고자 하는 것인데요.

 

※ 참고로 Location은 위치값, Rotation은 회전값, Scale은 크기이며, Dimersions는 면적을 의미합니다.

 

블렌더 단위 변경하기

블렌더 Units 메뉴

왼쪽에 위치한 Properties 패널에서 위와 같은 아이콘은 Scene 메뉴인데, 이 곳에 진입하게 된다면 바로 단위 변경이 가능합니다. 우선 Units 메뉴를 클릭해 펼쳐주세요.

 

블렌더 기본 단위 변경

그리고 Length 클릭할 경우 Meters, Adaptive(m)부터 시작해 Kilometers(km), Centimeters(cm), Millimeters(mm), Micrometers(um)가 있으며, 본인이 원하는 단위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기본 단위가 변경된 모습

블렌더 mm로 단위 변경된 모습

본 사진은 미터(m)에서 밀리미터(mm)로 변경된 모습입니다.

 

 

 

댓글